파란 페어웨이가 골퍼들을 유혹하는 여름입니다. 진정한 골퍼라면 여름을 더욱 알차게 보내야 합니다. 무더운 여름 골프를 건강하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프로골퍼들의 체력관리와 피트니스, 스타일링까지 여름 골프 완전 정복 지침서. KLPGA투어의 대표적인 스타플레이어 최진호의 화끈한 여름나기 노하우.
코어운동으로 파워를 키워라
최진호는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는 코어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몸의 중심을 강화하면 균형감을 키우고 스윙할 때 일관성과 파워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근육을 강화보다 코어를 단련하는 데 집중하는 편입니다.
PULL UP
스윙하는 데 안정감을 더해주고, 회전할 때 힘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몸을 곧게 편 상태에서 철봉에 매달립니다. 몸을 천천히 위로 당겨 올립니다. 턱이 철봉 위로 올라오면 1초 동안 멈춘 뒤 천천히 다시 내려갑니다. 이 동작을 몇 회 반복하면 됩니다.
코어 플랭크 로테이션
플랭크 동작은 허리의 근력과 회전근력을 강화시켜 허리를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우선 양 팔꿈치와 양발로 체중을 지탱하는 코어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복근에 힘을 줘 허리에 과도한 긴장감이 주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양발을 유지한 채 몸통을 위쪽으로 회전해 5초간 정지하고 다시 준비자세를 취하면 됩니다. 10회 1세트로 양쪽 모두 운동해야 합니다.
글 편집부 │사진 김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