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상의 퍼포먼스와 품질의 골프 어패럴을 선보이고 있는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이 2024 S/S 시즌 신제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은 ‘골프 어패럴도 스코어를 위한 하나의 골프 장비’라는 완고한 신념 아래, 2013년 어패럴 비즈니스 출범 때부터 지금까지 오직 퍼포먼스에 특화된 독자적인 골프 어패럴을 선보여 오고 있다. 지난 10년동안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바탕으로 “퍼포먼스 골프 어패럴”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온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은 현재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은 이번 2024 S/S 시즌에도 골퍼들에게 최고의 퍼포먼스와 편안함, 그리고 다양한 핏과 스타일을 3가지 컨셉으로 나눠 선보인다. ①골퍼의 움직임을 고려해 최적의 스윙을 선사하도록 패턴부터 원단, 소재 등 여러 요소를 가지고 설계한 투어핏 S(TOUR-FIT S)와 투어핏(TOUR-FIT) 그리고 ②퍼포먼스와 스타일을 모두 겸비해 필드 위에서는 물론 일상에서도 웨어러블한 플레이(PLAY)로 나눠져 구성된다.
투어핏S는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대표 헤리티지 라인인 투어핏에서 한단계 더 기능적인 요소에 집중해 최고급 소재를 사용한 최상급 ‘슈퍼 프리미엄 퍼포먼스’이다. 이번 투어핏S는 23F/W에 선보인 관절 움직임을 위한 절개 디테일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입체적으로 구조화된 무브먼트 셀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투어핏S에는 2가지의 획기적인 무브먼트 셀이 적용되었다. 하나는 골퍼의 움직임에 따라 절개된 T자 모양의 셀이 벌어져 보다 걸리는 느낌 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스윙을 구현해 내주고, 또 다른 하나는 엠보싱이 들어간 육각형 모양의 셀로 팔꿈치 움직임에 따라 아코디언처럼 늘어나 더 뛰어난 스트레치로 유연한 스윙을 돕는다. 더 나아가, 셀의 크기가 모두 동일한 것이 아니다. 활동 범위가 넓은 부위에는 큰 무브먼트 셀이 적용되었고, 활동 범위에서 멀어질수록 점진적으로 셀의 크기가 작아져 원단의 역동성과 함께 활동성을 향상시키고 극대화하도록 설계했다.
무브먼트 셀은 제품 원단과 소재에도 적용되었다. 특히, 니트의 경우 일정한 니팅 기법이 아닌 골퍼의 움직임에 따라 왼팔, 어깨, 오른쪽 팔꿈치, 옆구리 등 스트레치가 더 필요한 부분에 스트럭처 니팅 기법(Structure Knitting)을 적용해 부위별로 각기 다른 경도의 밀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이로 인해 한층 더 유연하고 견고한 스윙을 가능케 했다.
이번 투어핏S의 획기적인 변화는 이 뿐만이 아니다. 바로, 이번 시즌에만 특별하게 선보이는 ‘T블루’ 컬러이다. 기존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시그니처 컬러(레드, 블랙, 화이트, 그레이)와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컬러에 대한 골퍼들의 요구사항이 있었고,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은 골퍼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제이드 블루, 일명 ‘T 블루’를 선보인다. 이번 24 S/S 투어핏S에서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는 기념으로 기존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시그니처 컬러와 함께 조화를 이룰 제이드 블루 컬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제이드 블루는 평온함, 조화, 새로움, 성장, 행운을 뜻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 골퍼들에게 자신감을 한층 더 불어줄 것으로 기대해본다.
투어핏은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라인이다. 이번 시즌 투어핏은 지난해에 이어 ‘로드 & 익스플로드 Load & Explode’ 테마를 바탕으로 한 제품을 선보인다. 스윙 매커니즘에 맞춰진 입체 패턴을 적용해 옷의 저항 없이 최적의 스윙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백 스윙 시 힘을 축척(Load)시켰다가 다운 스윙 시 힘을 발산(Explode)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그 특징이다.
이번 투어핏의 ‘로드 & 익스플로드’는 무브먼트 패널이 핵심이다. 지난 시즌에는 ‘로드 & 익스플로드’ 테마 아래 스윙을 위한 절개 패턴을 적용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되어 절개 패턴과 함께 스윙 시 스트레치가 많이 요구되는 패널 부분을 따라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상의 등판과 하의 부분에 무브먼트 패널이 적용되어 몸 회전 시 걸리는 것이 없어 백스윙부터 피니쉬까지 팔이 자유롭게 뻗어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투어핏은 투습도와 발수 기능이 매우 우수한 원단을 사용하는데 주력했다. 몸에 달라붙지 않는 가볍고 편안한 소재를 사용해 골퍼에게 불쾌함을 주지 않아 봄에서부터 여름까지 시즌이 이어지는 동안 라운드 내내 쾌적하고 한결 같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플레이 라인은 퍼포먼스는 물론, 세월이 흘러도 유행을 타지 않는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감성의 스타일을 겸비한 라인으로, 필드와 일상 언제 어디서나 웨어러블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플레이 라인은 미니멀하고 심플한 외관이 돋보이면서도 곳곳에 스트라이프 패턴과 컬러를 활용한 디테일이 가미되었다. 특히 봄/여름 시즌 감성에 맞게 따듯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숲 속을 연상케 하는 ‘포레스트’ 계열을 컬러를 활용했다. 다크 그린, 라이트 그린, 세이지 그린, 오렌지, 애프리콧 크러시, 파스텔 옐로우 등 이번 플레이에 사용된 상쾌한 컬러들은 입는 사람은 물론 보는 사람도 기분 좋아지는 필드룩이 될 것이다.
한편,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은 이번 2024 S/S 시즌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국 브랜드 스토어에서 7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쇼퍼백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장 소진 시까지)